한국보우모터스(주)

본문 바로가기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미세먼지방진망

미세먼지란?

먼지란 대기 중에 떠다니거나 흩날려 내려오는 입자상 물질을 말하는데, 석탄 · 석유 등의 화석연료를 태울 때나 공장 · 자동차 등의 배출가스에서 많이 발생한다. 먼지는 입자의 크기에 따라 50μm 이하인 총먼지(TSP, Total Suspended Particles)와 입자크기가 매우 작은 미세먼지(PM, Particulate Matter)로 구분한다. 미세먼지는 다시 지름이 10μm보다 작은 미세먼지(PM10)와 지름이 2.5μm보다 작은 미세먼지(PM2.5)로 나뉜다. PM10이 사람의 머리카락 지름(50~70μm)보다 약 1/5~1/7 정도로 작은 크기라면, PM2.5는 머리카락의 약 1/20~1/30에 불과할 정도로 매우 작다.

이처럼 미세먼지는 눈에 보이지 않을 만큼 매우 작기 때문에 대기 중에 머물러 있다 호흡기를 거쳐 폐 등에 침투하거나 혈관을 따라 체내로 이동하여 들어감으로써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미세먼지(PM10, PM2.5)에 대한 대기질 가이드라인을 1987년부터 제시해 왔고, 2013년에는 세계보건기구 산하의 국제암연구소(IARC, International Agency for Research on Cancer)에서 미세먼지를 사람에게 발암이 확인된 1군 발암물질(Group 1)로 지정하였다.

환경부 고시

미세 먼지로 인한 몸의 증상은?

급성 노출 시에는 기도의 자극으로 인한 기침과 호흡 곤란이 발생하며, 천식이 악화되고 부정맥이 발생한다. 만성 노출 시에는 폐기능이 감소하고 만성 기관지염이 증가하고 사망률을 높일 수 있다. 특히, 심장이나 폐질환자, 아이와 노인, 임산부는 미세먼지 노출에 의한 영향이 더 크며, 심지어 건강한 성인이어도 높은 농도에 노출되면 일시적으로 이런 증상들을 경험하게 된다.

이러한 증상들은 주로 미세먼지에 의해 세기관지에 염증 반응이 유발됨으로써 발생한다. 또한 기도와 폐에서 박테리아를 불활성화하거나 제거하는 인체의 방어 작용을 방해함으로써 호흡기계 감염을 초래하게 한다. 미세먼지에 의한 심혈관질환의 발생은 산화스트레스 및 염증 반응, 그리고 자율신경계의 장애와 혈액 응고 능력의 변화와 관련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서울대학교병원

소재 발굴(기능)

기존 방충망하고 비교하여 균일한구조를 이루고 있는 나노섬유는 나노필터망 구조로 PM2.5 사이즈의 미세먼지를 차단 및 꽃가루, 미세곤충 같은 작은 물질들도 실내유입을 차단하여 실내공기를 쾌적하게 유지시켜줍니다.

제품의 특징

깨끗하고 쾌적한 실내 공기유지를 위한세계최초 나노섬유 기술이 집약된 고성능 효율 및 통기성이 확보된 나노방진망

제품의 설치


그누보드5
한국보우모터스(주) | 대표 : 김석중 | 사업자등록번호: 125-81-95300 | 주소 : 경기도 평택시 오성면 오성산단1로 88
TEL : 031-682-6302 | FAX : 031-684-6302 | EMAIL : boyu2011@hanmail.net
Copyright © boyukorea. All rights reserved.